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기타정보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해결방법

by Jin_Tory 2022. 6. 28.
반응형

블로거 활동을 하시면서 대부분은 애드센스 광고를 통한 수익을 창출하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돈'과 관련된 부분이다 보니 사소한 것 한 가지라도 크고 무섭게 다가오기 마련입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는 무서운 문구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와 수익 손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장 신경쓰이는 문구는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입니다. "얼마 벌지도 못하는 것 같은데, 수익에 문제가 생긴다고?"라는 생각으로 불안해지기 시작합니다. 

 

일단, 100프로 모든 경우에 해당되진 않겠지만 해당 문구는 신경 쓰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렇다면, 해당 문구는 왜 뜨는 것일까요?

 

 

'크롤러'란 무엇인가


'크롤러'는 구글 검색센터의 정확한 정보에 따르면 '로봇' 또는 '스파이더'라고도 하는데, 한 웹페이지 내에서 다른 웹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를 따라가며 웹사이트를 자동으로 검색하는 데 사용되는 프로그램을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특히, 구글의 기본 크롤러는 'Googlebot'이라고도 부릅니다.

 

 

'크롤러 오류' 해결방법


크롤러 오류 - 해결해야 하는 문제

 

1. 그냥 기다린다

일반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해당 문구가 수시로 뜨게 됩니다. 대부분은 '해결해야 하는 문제'에 해당되는 항목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제 경우에는, 일단 놔두고 2~3일 지켜보고 있습니다. 대부분 이렇게 하면 알아서 사라지고 있습니다.

 

2. url 내부에서 확인하는 방법

애드센스 사이트 내의 상단에 '광고 크롤러 오류'의 우측에 '작업'을 눌러서 들어가 보시면 어떠한 url에서 문제가 발생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url로 들어가셔서 어떤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페이지가 제대로 나오는지, 비공개 또는 삭제되지는 않았는지 우선 확인하시고, 내부에 링크를 걸었다고 하시면 해당 링크가 문제가 없는지 까지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만약, 확인 후에 문제가 있으실 경우 수정하시고, 문제가 없으실 경우에는 대기하시면 됩니다.

 

3. 구글 서치 콘솔에서 색인 생성 요청

또 다른 방법으로는 구글 서치 콘솔에서 해당 url을 입력하신 후 색인 생성 요청을 다시 진행하시는 방법입니다. 이미 색인 생성 요청이 진행되어 있더라도, 다시 한번 진행하신 후 대기하시면 됩니다. 

 

 

서두에 언급했던 것처럼, '해결해야 하는 문제'에 해당되는 항목이 없는 경우에는 크게 걱정하시지 마시고 대기하신다면 대부분 해결되는 문제입니다. 구글의 알고리즘이나 기타 여러 알고리즘들이 변경되면서, 해당 문구가 자주 뜨기도 하고 안뜨기도 할 수 있는 문제라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에 대한 간단한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