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기타이슈

삼성전자 주가 약 1% 하락으로 6.5만원대...

by Jin_Tory 2022. 5. 12.
반응형

삼성전자의 주가가 약 1% 가까이 하락하면서 65,000원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로서 52주 최저가인 64,500원까지 가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이 지속되자, '국민주'라고 불리는 삼성전자 주가가 언제쯤 반등될 것인지에 대해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삼성전자 주가 약 1% 하락으로 6.5만원대...

 

삼성전자의 주가가 부진한 상황에서 '삼성전자 주가의 반등'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삼성전자 주가 부진의 요인은 '매크로 이슈(중국 봉쇄, 인플레이션, 러시아 사태)'에 따른 하반기 반도체 수요의 불확실성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향후의 반도체 업황의 전망이 긍정적이라고 하는데요.

 

KB증권의 김동원 연구원님의 말씀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밸류에이션이 실적 대비 과도한 수준까지 하락했고, D램 매출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하는 데이터센터 업체들의 견조한 메모리 수요의 증가로 인해 2분기 실적이 양호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2분기 메모리 가격은 긍정적 흐름이 예상되어, 올해 삼성전자 분기 실적은 3분기까지 증익 추세가 이어질 전망"이라고 하십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반도체 사업의 경영진 변화를 통해 점유율 확대보다 수익성 위주의 전략을 당분간 펼칠 것으로 기대되어, 향후 실적 개선 추세는 시장 예상을 상회할 가능성이 클 전망"이라고 덧붙이기도 하셨습니다.

 

실제로 삼성전자의 2분기 실적은 매출액 78조 3,000억 원, 영업이익 15조 1,000억 원으로 작년 3분기 영업이익인 15조 8,000억 원 이후 3개 분기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전자의 주가가 부진하지만, 개인의 삼성전자 매수는 상황과는 다소 다르게 흘러가는 듯합니다. 11일(수) 기준으로 개인이 751억 원어치의 삼성 주가를 매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마 6만 원대로 떨어진 삼성전자의 주가를 확인하고 사모으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국민주'라고 불리는 삼성전자의 주가의 반등을 기다리는 많은 사람들의 예상이 맞아떨어지는 날이 언제가 될지,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반도체 시장의 긍정정 전망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