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치·사회 이슈

안철수 출마 선언, 성남 분당갑 보궐선거 출마

by Jin_Tory 2022. 5. 6.
반응형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이 5월 6일(금) 오후 수원 영통구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열린 경기지역 정책과제 국민보고회에 참석 후,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와 관련된 취재진의 질문에 대해, 6월 1일(수) 재보궐 선거에 경기 성남 분당갑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안철수 출마 선언


안철수 출마 선언, 성남 분당갑 보궐선거 출마

 

안철수 위원장은 이날 지역 정책과제 국민보고회 참석 후, "분당갑 출마에 대한 입장을 밝혀달라"는 기자들의 질문에 "분당갑뿐 아니라 경기도를 포함한 수도권의 선거 승리를 위해 제 몸을 던질 생각이다"라고 밝히며 재보궐 선거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안철수 위원장은 "김은혜 의원이 경기지사 후보에 나서면서, 경기도뿐 아니라 수도권의 승리를 위해 제가 분당갑에 출마해달라는 당 안팎의 진정 어린 요청들이 이어지고 있다. 지방선거에서 승리를 해야지만 새롭게 출범하는 정부가 국정운영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고, 개혁을 할 수 있다. 한 사람이라도 더 당선시켜 경기도가 발전하고 정부와 협조가 잘 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할 생각이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안 위원장은 경기지역과의 연고를 묻는 질문에 "저는 분당갑에서 가장 먼저 사옥을 지은 것이 안랩이다. 처음에 안랩 경영자로 있을 때, 판교의 여러 가지 발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가장 먼저 이곳에 사옥을 지었다"라고 말하며, "지금도 와 보시면 지하철에서 걸어서 가장 가까운 곳에 안랩 사옥이 위치하고 있다. 처음엔 거의 허허벌판에 안랩 사옥이 있었는데, 지금은 굉장히 크게 '한국의 실리콘밸리'가 되었는데 제가 일조했다고 생각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추가로, 안 위원장은 이재명 상임고문의 출마에 대해 "출마를 할 때, 자신과 연고가 있는 곳에 출마하는 것이 정치인으로서 기본적인 상식이자 도리이다. 이분께서는 연고가 있는 분당갑 내지는 경기도에서 출마하는 것이 정도(正道)라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