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치·사회 이슈

청와대 개방! 관람 일정, 관람 방법 등 총정리!

by Jin_Tory 2022. 4. 21.
반응형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공약대로 '청와대 개방'이 시작됩니다. 청와대의 개방일은 당선인의 취임식이 열릴 예정인 다음 달 10일 오전 10시입니다. 정확한 관람 시간과 인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청와대 5월 개방!, 22년 5월 개방되는 청와대

 

 

청와대 5월 개방


경찰청 대통령 집무실 이전 TF는 대통령직인수위원회와 논의를 거친 후, 청와대 개방을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이 열리는 다음 달 10일로 결정했다고 4월 20일(수)에 밝혔습니다.

 

「개방일정 및 관람 방법」

1. 개방일정

5월 10일(화) 오전 10시 개방을 시작으로, 이튿날인 11일(수)부터 20일(금)까지, 총 11일간 개방되며, 개방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 개방됩니다.

2. 관람인원

청와대 관람인원은 한 팀당 최대 6,500명입니다. 팀당 2시간씩 간격을 두고 관람하도록 해, 하루 최대 3만 9,000명이 청와대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3. 관람 방법(예약방법)

청와대 관람 예약은 인터넷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청와대, 국민 품으로 홈페이지 주소 → https://www.opencheongwadae.kr/main/index

4. 기타 사항

청와대의 개방 일정이 당초 계획대로 10일(화) 0시가 아니라 10시로 늦춰진 이유는 전날까지 정상적으로 청와대가 가동되는 만큼 물리적으로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문재인 대통령의 퇴거 시기는 예고한 대로 전날인 5월 9일(월)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지난 4월 15일(금) 서면 브리핑을 통해 "대통령은 5월 9일 집무 후, 청와대를 떠나 10일 취임식에 참석한 후 양산의 사저로 이동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도 4월 20일(수) YTN 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문재인 대통령께서 약속하신 것이기 때문에 그렇게 지켜지도록 하는 것이 문재인 대통령의 마지막 임무이자 소명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